그러나 우리의 모든 감정, 우리의 전 존재, 그리고 우리의 건전한 판단력 역시 영적 세계에 대한 이 가혹하고 절망적인 기계적 인식에 반항해야 합니다. 물질의 법칙을 연구하여 물질을 초월한 사람, 선과 미를 사랑하고 미워하고 열광할 수 있는 사람, 이 복잡한 문화의 창조자는 무의미한 꼭두각시, 기계적으로 작동하는 메커니즘이어야 한다는 것. 내부 구조의 합법성에 의해 통제되고 외부 영향의 자극은 그를 철사 위의 꼭두각시처럼 이리저리 움직입니다. 감정의 세계와 도덕적 법칙을 포함한 우리의 자아 인식 전체가 큰 환상이라는 것은 일방적인 교조적 사고를 통해 이 문제에 대한 객관적인 관찰과 판단 능력을 상실한 사람들만이 믿을 수 있습니다. 문화와 인간의 이성과 의지가 발전함에 따라 인간의 개성은 세계사에서 무시할 수 없는 독립된 요소로 나타난다.-5-개발 중입니다. 자연계의 크고 독립적인 힘 중에서 이 요소를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가장 모험적인 철학 체계의 판타스마고라스와 마찬가지로 자의적입니다. 영적인 삶은 물리학이나 화학의 법칙으로도 설명할 수 없으며, 심지어 이러한 법칙에서 해독할 수 없는 생명 현상의 비유로도 설명할 수 없습니다. 영혼은 그 자체의 자율성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아직 그 본질을 모르고 그것에 대한 생각을 형성할 수 없다는 사실은 그것을 부정하거나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아닙니다.내가 이 유형의 자율성 사실을 계속해서 성찰한다면, 정신 작용의 물질에 대한 법적인 구속, 구조에 대한 의존적 관계 등 확실성의 징후를 지닌 다른 사실과 그것을 조화시킬 수 없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뇌와 그 건강 또는 병리학적 상태, 동물 세계 및 인간의 개별 발달에서 뇌의 점진적 발달과 그 발달의 평행선, 우리 감각으로 인지할 수 있는 모든 자의식 발현이 중단되었습니다. 자의식 기관의 파괴와 함께. 여기에 큰 부조화가 있습니다! 그러나 모순은 확실히 사물의 중심에 있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자연은 불일치를 알지 못하고 모든 부분이 조화롭지만 부조화는 우리의 야망과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의 지식과 지적 재능의 한계 사이에 있기 때문입니다. 인간 영혼의 신비에 도달한 인간 이성은 궁극적인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Dubois-Reymond 가 던진 위대한 질문 중 하나입니다.6) -6-그는 7가지 위대한 세계 퍼즐을 불렀는데, Weismann 에 따르면7) 지식과 신앙의 세계 사이의 경계를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