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신비 의 모든 숭고한 의미 , 즉 극도의 희망으로 보상되는 극도의 황폐함은 이 말씀에서 나옵니다. 구주께서는 고난 중에 간청하는 영혼과 자신을 동화시키십니다. 그는 그녀에게 자신의 이미지를 각인시킵니다. 그분은 자신의 신성을 하늘로 되돌려 보내시면서 더 이상 우리 가 연옥에 있는 영혼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자신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요청하는 매우 겸손하고 매우 약한 사람의 유해가 되기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그리고 이런 방식으로 예수님과의 무한한 고통 속에서 이루어지는 연합보다 더 효과적이고 더 빛나는 연합은 없습니다. 십자가의 성 요한은 이 피비린내 나는 밤이 “명료함의 심연”이었다고 말한 것이 옳았습니다.
수난의 첫 번째 단계인 올리브 동산에서의 예수님의 고통은 빌라도의 총독 관저에서 군중이 고함을 지르고 침을 뱉는 소리나 예수님을 올리브 동산에 박고 있는 못을 치는 망치 소리와 마찬가지로 너무 많은 가톨릭 신자들을 당황하게 합니다. 십자가. 그들은 가나의 혼인 잔치에 참석하는 것을 꺼리지 않습니다. 그들은 종려주일에 노래를 부르면서 종려나무 잎을 휘두르는 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그러나 예수님과 함께 고난을 받는 것, 그분의 고독 속에 있는 그분을 돕는 것, 우리는 그렇게 하기를 싫어합니다. 우리는 그분이 우리를 위해 무엇을 주시는지에 대한 생각을 제쳐두는 것을 선호합니다